초점교정예약

본문 바로가기

초점교정예약

초점교정예약

  1. 초점교정예약은 전화 예약으로만 가능합니다.
  2. 예약 후 교정 예약일이 지정되시면, 예약 날짜에 영업시간내에 택배 혹은 방문 접수하시면 됩니다.
  3. 교정기간은 영업일기준 약 5일 내외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제품에 이상이 있어 수리 필요시 기간이 늘어날수 있으므로시간에 여유를 두시고 접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Generic placeholder image

초점교정(조정)예약시 주의사항

  1. 렌즈나 바디가 초점 관련 계통에 기계적으로 전혀 이상이 없어야 합니다. 만약 이상이 있을 경우 초점 교정일 이전에 수리가 완료 되어 초점교정일에는 교정이 가능하도록 3~4일전에 접수해 주셔야 됩니다.
  2. 가급적이면 렌즈 앞캡, 뒤캡, 바디캡, 배터리를 제외한 모든 액세서리는 집에 보관하셔서 분실방지에 협조 부탁드립니다.
  3. 디지털카메라는 필름카메라에 비해서 심도가 얕습니다. 심도를 깊게 하기 위해서는 조리개를 조이는 방법이외에는 없으므로 이점 충분히 고려해서 사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4. 초점교정은 담당자가 최선을 다해 교정 해드립니다만 교정 후에도 고객님의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유상교정후 3개월 이내 무상으로 재교정을 해드리고있습니다. 담당자와 상의후 다시한번 예약후 재교정 받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5. 바디교정시에 바디의 설정이 초기화 되므로 개인 설정/픽처스타일은 백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Generic placeholder image

초점 테스트시 유의사항

  1. 피사체의 크기와 선택
    측거점에 들어오는 피사체의 크기가 너무 적거나 너무 크지 않아야 합니다. 실제 AF센서의 작동영역은 파인더스크린상의 측거점보다 더 넓기 때문입니다. 또한 피사체의 면은 강한 반사가 일어나지 않아야 합니다.
  2. 피사체의 명암대비
    콘트라스트 검출방식이나, 위상차 검출방식이나 두 방식모두 피사체의 콘트라스트를 검출하는데 기초를 두고 있습니다. 당연히 피사체의 콘스라스트가 적거나 없으면 초점을 못잡거나 혼란을 야기시킬수 있으므로 명암대비가 확실한 피사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3. 적당한 광량
    위의 2번과 일맥상통할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피사체의 적절한 명암대비를 위해서는 적당히 피사체를 비추는 광량이 있어야합니다. 초점테스트를 할때에는 조리개를 최대개방에서 하기 때문에 너무 광량이 많으면 최대개방이 불가능하고 또 광량이 적으면 피사체의 명암 대비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적당한 광량을 필요로합니다.
  4. 광원의 선택
    테스트시 광은 주로 태양광을 기준으로 잡습니다. 하지만 광원에 따라 초점포인트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테스트는 사용자가 주로 사용하는 광원하에 실시하는것이 좋습니다.
  5. 피사체와 카메라의 수직과 수평
    피사체와 카메라가 수직과 수평이 되어야합니다. 수평이 틀어지면 좌우 포커스가 기울어지고, 수직이 틀어지면 상하 초점심도가 틀어져서 정확한 포커스포인트를 알아낼수없습니다.
  6. 측거점의 선택
    측거점은 중앙측거점을 사용합니다. 중앙측거점에서 이상이 없는것도 그외 측거점에서는 초점오차가발생할수 있습니다.
  7. 카메라의 설정
    감도를 100또는 저감도로 설정(바디에 따라 다름)하시고 촬영모드를 조리개우선모드로 조리개를 최대 개방하여 셔터스피드가 최저 1/125이상으로 설정합니다. (장망원렌즈는 최소한 초점거리의 1.5배 이상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8. 촬영방법
    삼각대에 확실히 고정합니다. 반셔터를 여러 번 눌러서 포커스링이 더 이상 움직이지 않게 합니다. 최소 2회이상 촬영한후 평균데이타를 산출합니다. (근거리에서 원거리쪽으로 회전하게하여 1회촬영, 원거리에서 근거리쪽으로 회전하게하여 1회촬영)